다하르트의 스톤에이지

스톤에이지 서비스종료.. 본문

스톤에이지

스톤에이지 서비스종료..

다하르트 2015. 7. 21. 19:25

 

 

 

이니엄 시절을 포함해서 스톤에이지를 한 지 어언 15년.. 정말 저한테는 최고의 게임이었던 스톤에이지가 서비스 종료를 한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추억이 있었는데.. 처음 그냥 막 카루타나 마을에서 시작하면서 오투투랑 같이 놀던 때부터 140환 얼룩부이비, 티렉스, 홉킨스 같이 정말 좋아해서 키웠던 페트.. 그리고 노을까지..

 

오늘 저 안내문을 보자마자 주마등처럼 스쳐 갔습니다.

 

사실 스톤에이지가 2013년 9월부터 업데이트를 안하면서 어느정도 예상을 했었지만 또 한편으로는 희망의 끝을 놓지 않고 있었기에.. 막상 현실이 되니까 믿어지지 않네요.

 

하.. 아직 얼떨떨 하지만 그래도 이 말은 해야겠네요. 노을 성장률 계산기를 사용해주셨던 많은 스톤에이지 유저분들. 정말 그동안 즐겁고 감사했습니다. 10년전 구찌님에 의해서 이 노을이 처음 나왔고 9년전부터 학업으로 인해 더이상 활동이 어려우셨던 구찌님한테 제가 이 프로그램을 양도받아 개발 배포하면서 9년간 정말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여러분들의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많이 받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안 계셨다면 제가 이렇게 끝까지 남아 있을 수 있었을 지..

 

이제 스톤에이지는 추억으로 남겠지만.. 여러분들과 저의 추억은 계속 남아있겠죠? ㅎㅎ

 

ps. 문득 생각해보니 한가지 아쉬운 게 있네요. 아직 미완성이긴 했지만 합성페트 성장률을 계속 수집하고 있었는데.. 이걸 미완성으로 남긴다는 게 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