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하르트의 스톤에이지

아마란스와 그리프스 상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본문

스톤에이지

아마란스와 그리프스 상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하르트 2012. 2. 11. 01:23
애초에 넷마블은 그리프스와 아마란스 최대 성장을 5.6이라고 밝히고 내놨습니다. 다만 첫 3년간은 매우 높아봐야 성장률이 5.5대까지밖에 안 나왔으며 물량이 적었기에 노을에서 성장이라던지 피성을 상향해도 어느정도 물량을 감안해서 수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달라졌습니다. 아마란스와 그리프스의 물량은 지난 6년간 꾸준히 증가하였고 특히 최근 2년간은 핵유저들의 등장등으로 인해 급격하게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많은 여러분들이 아시겠지만 성장률 5.62에 피성 13.18의 전섭 지존 아마란스와 성장률 5.6에 피성 10.95의 전섭지존 그리프스가 등장하고 있는 등 극소수지만 넷마블이 밝혔던 최대 성장률을 넘거나 거기에 준하는 아마란스와 그리프스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아마란스와 그리프스의 기준은 3년전의 물량이 없을 때의 기준으로써 현재처럼 폭발적인 물량과 말 그대로 개나소나 아마란스 그리프스를 따지는 상황에서 수정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현재 전섭지존인 아마란스와 그리프스의 경우를 최대치로 두고 있기 때문에 최대치로 s급을 잡을 일은 당연히 없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전섭지존의 아마란스와 그리프스, 극소수의 최대치에 준하는 아마란스, 그리프스들이 모든 부분에서 노을보다 높은 상황이다보니 오히려 성장 잡기는 쉬운 상황이기도 합니다.

조만간 겨울 판도라 페트들을 추가할 때에 상향을 할 것인지 최종 결정을 할까 합니다.
반응형
Comments